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장쪼개기 나만의 비법! 공개합니다!
    우리돈얘기 2020. 4. 21. 15:45

    쨘! 월급이 들어왔습니다!

    각각의 목적의 맞게 이동해봅시다!!

     

    급여통장

    한달노예청산

     

    청약통장

    내집마련가즈아!

     

    용돈통장

    순수생활비

     

    이체 통장

    교통,통신,보험,적금

     

    경조사 통장

    결혼식,장례식,생일선물

     

    자기 계발 통장

    배우고싶은데돈이없다면..?

     

    투자통장

    주식,부동산 드루와

     

    CMA통장

    잠깐 넣어놓을돈,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기!!

     

     

     

    http://www.koreait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5051

     

     

    이렇게 쓰고 보니까 통장이 너무 많네요...??

     

    저는 몇 달 전만 해도 생활비가 들쭉날쭉해서

    한 달에 쓰는 생활비를 정해놓을 수 없었어요.

    그러다 보니까 돈을 쓸 때 불안함이 있어서 통장 쪼개기를 시도했습니다.

     

    월급이 들어오면 교통비와 통신비, 보험, 적금이 빠져나가는 이체 통장

    한 달 생활비인 용돈통장에 돈을 이체하고

    경조사비, 자기 계발비, 투자비, 잠깐 남는 돈은 CMA에 넣고 있어요.

     

    투자비는 토스 부동산 투자나 증권사 어플로 주식을 매수하기 위한 통장입니다.

    자기 계발비는 세미나를 듣거나, 배움을 위한 돈을 쓸 때를 위한 통장이에요!

     

    경조사비가 생각지도 못하게 한 달에 몇십만 원씩 빠져나가는 일이 있었는데요

    그때 너무 타격이 커서 경조사 통장도 만들었습니다ㅎㅎ

     

     

    https://www.hyosungfms.com/fms/promote/fms_news_view.do?id_boards=13287

     

     

     

    이렇게 통장을 쪼개 놓으면 결혼식을 갈 때나, 부모님 생신선물을 살 때 

    생각지 못한 큰돈이 들어갈 때 죄책감도 안 들고 어차피 이때 쓰려고 모아놓은 

    돈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마음이 굉장히 편하답니다!

     

    너무 많은 금액을 떼어놓지 않아도 되니까

    각자의 소비 패턴에 맞춰서 5만 원 씩이라도 따로 분리해보세요!

     

    봄이나 가을에 결혼식이 많은 분들은 경조사 통장을 먼저 만들어보시고

    퇴직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신 분들은 자기 계발 통장에 돈을 빼놓고 

     

    퇴직 후에 하고 싶은 것들을 차근차근 배워보시는 게 어떨까요?

     

    막연하게 퇴직은 후에 하고 싶은 것들이 있으시다면 

    퇴직하시기 전에 조금씩 배우면서

    자기 적성에 맞는 것들을 찾아보고 경험해보시는 게 좋아요!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403

     

     

    그리고 저는 신용카드를 3개 가지고 있었어요.

    할인이 좋은 카드를 발급받는 게 재밌었고

    혜택을 받는 게 기뻤지만

    돈이 얼마가 남았는지가 아닌

    얼마를 썼는지만 나오기 때문에

    내가 돈을 많이 썼다는 느낌도 안 들고

    어느 순간 100만 원이 찍혀있고

    어디에 썼는지도 모르겠는 상황들이 반복되었어요.

     

    그래서 비상용 신용카드 1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2개는 잘라버렸답니다!

    지금은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제 소비가 굉장히 많이 줄었습니다.

     

    월급통장에서 신용카드 대금이 빠져나갈 때와

    용돈을  따로 이체하고 쓰는 것은 굉장히 큰 차이가 있어요.

    물론 저는 소비 통제가 되지 않아서 잘라버렸지만

     

    혜택은 받고, 소비는 통제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존경합니다♥

     

    저는 못해요ㅠㅠ

     

    제 소비패턴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는 제품들을 특히나 많이 샀어요.

    소비를 해도 만족감이 들지 않아서 계속 구매했던 것 같아요.

     

    소비는 곧 심리라고 합니다.

     

    마음이 불안정하면 돈을 써도 만족하지 못하고 계속 쓰게 돼요.

    스트레스받아서 소비하고, 만족감을 위해서 소비하지만

    스트레스는 삶에서 없어지지 않고,

    소비를 해도 만족감은 더 큰 소비를 유발합니다.

     

    먼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0628/96234783/1

     

     

    요즘 투자 콘텐츠와 투자용어들을 포스팅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 제 얘기를 쓴 이유는

    제가 정해지지 않은 소비를 할 때 마음이 불안해서

    통장을 쪼개서 소비하는 습관을 만들었고

    그 과정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의 돈 관리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어요ㅎㅎ

     

    투자도 중요하지만, 먼저 여러분의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자신이 행복함을 느끼고, 작은 것에 만족할 때

    자연스럽게 소비도 줄어드는 모습이 나타날 거예요!

     

    부자가 되는 첫걸음은 자신의 소비 통제임을 잊지 마세요!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좋은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모두 부자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